일상/큐티

[직장인 큐티 나눔] 하나님의 방식대로 통과하는 고난

인생조각 2024. 10. 4. 10:34

본문: 예레미야 15:1~9

내용

  • 이 백성들을 내 앞에서 쫓아 내보내리라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 죽을 자는 죽음으로, 기근을 당할 자는 기근으로 나아갈지어다. 내가 그들을 4가지로 벌할 것이다. 너를 위해 울 자가 누구냐 네 평안을 물을 자가 누구냐 네가 나를 버렸고 내게서 물러갔으므로 내 손을 펴서 너를 멸하였나니 돌이키기에 지쳤다. 자기들의 길에서 돌이키지 않았다. 그에게 수치와 근심을 당하게 하리라 

묵상

  • 내가 하나님 앞에 고난을 당해야 할 때가 있다. 내가 잘못된 길로 가서 하나님이 치시는 경우도 있겠고.. 하나님과 동행한다 하더라도 감당하기 힘든 고난들이 찾아올때가 있다. 하나님이 날 치시는 과정에 있을 때 하나님은 내가 고난으로 나아오길 원하신다. 하나님이 주신 고난을 다 받기 원하신다. 죽을 자가 죽음으로 나아온다면 그 고난을 그대로 다 받아 하나님과 그 과정을 함께 겪고 내 죄가 거듭난다면 하나님은 기뻐하실 것이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중에 오는 고난도 그 고난이 내가 단련되기 위해 필요한 부분임이 확실하기 때문에 주시는 것이기에 피하길 구하기보단 전부 느끼고 거기서 성장하는게 중요하다. 하나님이 주시는 고난들은 전부 내가 잘못한 대가로 주시는 게 아니다. 사랑의 매다. 그들이 옳은 길로 갈 기회를 주시고 자신의 죄를 깨닫게 하기 위해 주시는 상황이다 사랑하는 그분의 자녀로서 그분을 지칠때까지 몰아가지 말자.. 고난에 불평하고 낙담하기 보다 하나님을 바라보자 하나님 안에서 실망하고 낙심하고 괴로워하자 세상의 방식대로 자꾸 해결하려하지 말고 .. 그건 고난에 대한 합당한 반응도, 하나님이 기대하는 반응도 아니다. 죽으면 모든 게 돌이킬 수 없게 된다. 그러니 빨리 돌이키자.. 고난을 모두 받고 하나님 방식대로 해석하며 해결하자

기도

  • 주님 오늘도 이렇게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게 하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저에게 항상 가장 좋은 거 주시고 제가 잘 되길 바라시며 구원받길 원하시는 분임을 압니다. 하나님보다 저를 사랑하는 사람이 없고 더 아끼는 사람이 없음을 압니다. 그러니 주께서 주시는 고난도, 낙심도, 어려움도 원망보다는 감사로 받게 하소서 그리고 무엇보다 그 시간들을 피하지 말고 온저히 받게 하시고 그것들을 통해 예수님 닮은 사람,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으로 더욱 빚어지게 하소서 우리 가족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로 서게 그들을 만나주시고 그들의 마음이 열려 하나님을 보게 하소서 소개팅 만남 가운데 함께 하셔서 제가 지혜롭게 분별하고 이 상황에 순종하게 하소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관계라면 만나게 하시고 사랑하게 하소서 그 과정 가운데 주 앞에 순종하고 혈기부리지 않게 저를 붙드소서 혹시 잘 안 되더라도 실망케하지 마시고 언제나 저를 가장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나아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