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23

[직장인 큐티 나눔] 말씀대로 힘쓰게 하여 열매 맺게 하라

본문: 디도서 3:8~15내용너는 이것들에 대해 굳세게 말해 그들이 선한 일에 힘쓰게 하라. 이것은 아름답고 사람에게 유익하다. 율법에 대한 다툼은 피하라. 이단에 속한 사람은 훈계한 후 멀리하라. 사람들이 열매 없는 자 같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좋은 일에 힘 쓰기를 배우게 하라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문안하라 은혜가 너희 무리에게 있을 것이다묵상하나님이 성경에서 말씀하시는대로 살아가는 것에 대해 강력히 말하라고한다. 굳은 심지를 가지고 말해야 한다. 아마 비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이었을 거이다. 하지만 그것이 그리스도로 매를 맞고 선한 일로 사람들을 인도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들의 생명을 살리는 길이다. 율법을 가지고 언쟁하려하면 피하라고 한다.. 그저 디도가 할 일은 굳세게 성경..

일상/큐티 2024.10.31

[직장인 큐티 나눔] 나에게 선한 것이 하나도 없다

본문: 디도서 2:11~3:7내용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를 양육하시니 경건하지 않은 것과 신중함, 의로움,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소망과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바라게 하셨으니 그가 자기 생명을 주심은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함이다. 너는 이것을 말하고 권면하고 모든 권위로 책망하며 업신여김 받지 말아라. 권세 잡은 자들에게 복종하며 모든 선한 일 행하기를 준비하게 하라. 아무도 비방, 다투지 말고 관용하며 범사에 온유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내라.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고 순종하지 않고 정욕과 행락의 종 노릇하며 악독과 투기를 일삼고 가증스러웠다. 우리의 행위가 아니라 그의 긍휼하심으로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구원하셨으니 그리스도로 인해 그 성..

일상/큐티 2024.10.30

[직장인 큐티 나눔] 세상에 주를 증거한다는 것

본문: 디도서 2:1~10내용오직 너는 바른 교훈에 합당한 것을 말하라. 늙은 남자로서 절제하고 경건하고 신중하며 믿음과 사랑과 인내함에 온전하게 하고 늙은 여자로서는 행실이 거룩하며 모함하지 말고 술의 종이 되지 말고 선한 것을 가르치라. 젊은 여자를 교훈하고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라. 신중하고 순전히 집안 일을 하고 선하며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하나님의 말씀이 비방받지 않게 하라. 너는 젊은 남자들에게 신중하도록 권면해라. 선한 일에 본을 보이며 범사에 선한 일로 본을 보이라. 책망할 것이 없는 바른 말을 하게 하라. 대적하는 자들로 하여금 부끄러워 우리가 악하다고 하지 못하게 함이라. 종들은 자기 상전에게 범사에 순종하고 기쁘게 하라 훔치지 말고 참된 신실성을 나타내라 하나님의 교훈을 빛나게 하려..

일상/큐티 2024.10.29

[직장인 큐티 나눔] 가증한 자를 경계하자

본문: 디도서 1:10 ~ 16내용할례파 가운데 마땅하지 않은 것을 가르쳐 가정들을 온통 무너뜨린다.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을 따르지 않게 그들을 엄히 꾸짖으라. 그들이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하지 아니하는 자다.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다.묵상그 당시에도 그렇고 지금 시대에도 그렇지만 늘 교묘하게 하나님과 대적하는 사람들이 참 많이 있다. 기독교인이라는 이름으로.. 진리를 말하면서 세상과 다를 바 없는 삶을 보여주는 사람들 말이다.. 그들이 진리를 희석시키고 하나님의 뜻을 평가 절하시켜버린다.. 이게 얼마나... 엄청난 일인지.. 그 행위를 하는 사람들은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그게 뭐 어때서? 라며 뻔뻔하기 까지 하다. 그리고 자신들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고 스스..

일상/큐티 2024.10.28

[직장인 큐티 나눔] 여호와의 맹렬한 진노 앞에 회개하자

본문: 예레미야 25:30 ~ 38내용요란한 소리가 땅 끝까지 이름은 여호와께서 모든 육체를 심판하시며 악인을 칼에 내어주셨음이다. 재앙이 나서 나라에서 나라에 미칠 것이며 큰 바람이 땅 끝에서 일어날 것이다. 여호와께 죽임 당한 자가 땅 이끝에서 저 끝까지 미칠 것이니 그들을 위해 애곡하는 자도 없을 것이다. 목자들아 애곡하라 너희가 도살 당할 날과 흩음을 당할 기한이 찼다. 목자들은 도망할 수 없겠고 인도자들은 도주할 수 없다. 여호와께서 그들의 초장을 황폐하게 함이다. 평화로운 목장이 주의 진노 앞에서 적막하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젊은 사자 같이 굴에서 나오니 호통치는 분노와 극렬한 진노로 이 땅이 페허가 되리라묵상지금 세계가 돌아가는 판국이.. 여호와의 진노가 임해 모든 육체를 심판하시려 하시..

일상/큐티 2024.10.26

[직장인 큐티 나눔] 진노의 술잔을 내리시는 주님

본문: 예레미야 25:15~29내용너는 내 손에서 이 진노의 술잔을 받아 보내는 모든 나라들이 마시게 하라 그들이 멸망과 비웃음과 저주를 당할 것이다. 그들이 거절하여도 반드시 마셔야할 것을 이야기하라 하나님의 이름으로 재앙 내리기를 시작하였으니 너희가 어떻게 형벌을 면하겠냐 묵상하나님의 진노의 술잔은 어설프게 당하는 고난 수준이 아니다. 사실 그 어설픈 고난도 우리가 느끼기에 힘든 수준이겠지만.. 그 정도로 우리의 정욕이 죽어지지 못하니.. 다시는 자기 힘으로 일어서지 못하는 수준으로 죽이길 원하셨다. 하나님이 우리를 너무 싫어하셔서 그런 것이 아니라 너무 사랑하셔서 그런 것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절대 굽히지 않는다. 그냥 행위를 고쳐서 구원받으려는 수준으로만 노력하려고하고 자기가 이 고통에서 벗어..

일상/큐티 2024.10.25

[직장인 큐티 나눔]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본문: 예레미야 24:1~10내용하나님이 말씀하시길 내가 유다 포로를 갈대아인 땅에 이르게 한 후 잘 돌볼 것이다. 그들을 돌봐 좋게 하고 다시 이 땅으로 인도하여 세울 것이다. 내가 여호와인 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어 그들이 내게 돌아오게 할 것이다. 유다왕 시드기야와 고관들과 애굽 땅에 남아있는 자들을 나쁜 무화과 같이 버리되 세상 가운데 흩어서 그들에게 환난 당하게 할 것이다. 모든 곳에서 부끄러움과 저주를 당할 것이다. 내가 칼과 기근과 전염병을 보내 그들이 조상들의 땅에서 멸절할 것이다묵상 하나님은 자신을 배반하고 고집부리는 그 백성을 포기하지 않으신다.. 이.. 애리는 마음을 내가 너무 잘 안다.. 어떻게 알게 됐냐면.. 전 남친 덕분이다. 그 친구 덕에 내가 알게 된 하나님의 마음이 너무..

일상/큐티 2024.10.23

[직장인 큐티 나눔] 내 생각을 감찰하시는 주님

본문: 예레미야 23:23~40 내용누가 하나님 앞에 자신을 숨길 수 있겠냐 거짓 예언하는 선자자들이 언제까지 거짓된 마음을 품겠느냐 그들이 내 백성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잊게 했다. 내 말을 도둑질하는 선지자를 내가 칠 것이다. 너희는 서로 이웃과 형제에게 여호와의 말씀을 묻고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희를 버렸다고 말했다. 거짓된 혀로 여호와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조롱한다. 너희에게 영원한 치욕과 잊지 못할 수치를 당하게 하리라묵상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누군가에게 전할 때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 그분의 말씀은 내 안에 죄를 찌르고 좌절케하여 하나님 앞에 나아오게 된다. 이렇게 무거운 말씀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용하는 거짓 선지자들을 하나님은 좌시하지 않으신다. 사람들은 몰라도 하나님은 모든 이의 마..

일상/큐티 2024.10.22

[직장인 큐티 나눔] 그리스도인들의 회개가 이 세상을 구한다

본문: 예레미야 23:9~22내용선지자들에 대한 말씀이라 이 땅에 간음한 자가 가득하다 그들의 행위가 악하고 정직하지 못하다 선지자와 제사장이 다 사악하니라 그들의 길이 어둡고 미끄러울 것인데 밀어냄을 당해 그 길에 엎드려질 것이다. 그들을 벌하는 해에 재앙을 내리리라 사마리아 선지자들 가운데 우매함을 보았다. 그들은 바알을 의지하고 예언하며 이스라엘을 그릇되게 인도했다. 예루살렘 선지자들 가운데도 가증한 일을 보았다. 간음을 행하며 거짓을 말하고 악을 행하는 자를 강하게 했다. 그들은 다 내 앞에 소돔과 다름이 없다. 내가 그들에게 독한 물을 마시게 하리라.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 말을 듣지 말아라 그들은 헛된 것을 가르친다. 여호와의 진노가 그치지 아니하리라 묵상선지자들에 대한 말씀이라 이 땅에 간..

일상/큐티 2024.10.21

[직장인 큐티 나눔] 나를 늘 축복하길 원하시는 주님

본문: 예레미야 22:20~30내용네가 평안할 때에 네게 말하였으나 듣지 아니하였으니 어려서부터 내 목소리를 청종하지 아니함이 네 습관이라. 네 목자들은 바람에 삼켜질 것이요 너를 사랑하는 자들은 사로잡혀갈 것이다. 네가 반드시 네 모든 악 때문에 수치와 욕을 당하리라 여인이 해산하는 고통 같은 고통이 네게 임할 때에 너의 가련함이 심하리라. 여호와김의 아들 고니야를 느부갓네살의 손과 갈대아인의 손에 넘길 것이다. 너희가 나지 아니한 다른 지방으로 쫓겨나리니 거기서 죽으리라 어찌하여 그와 그의 자손이 쫓겨나서 알지 못하는 땅에 갔는고 그의 자손 중 형통하여 다윗의 왕위에 앉아 유다를 다스릴 사람이 다시는 없을 것이다. 묵상하나님은 유다가 평안할 때부터 경고의 말씀을 계속 하셨다. 어려서부터 하나님 목소리..

일상/큐티 2024.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