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31

[직장인 큐티 나눔] 힘들고 근심될 때 주께 피하라

본문: 시편 31:9~24내용내가 고통 중에 있으니 은혜를 베푸소서 근심 때문에 눈과 영혼과 몸이 쇠하였나이다. 내 죄악 때문에 약하여지며 나의 뼈가 쇠하도다. 내 대적들 때문에 욕을 당하니 내 친구가 놀라고 길에서 보는 자가 나를 피하였나이다. 무리의 비방을 들었으므로 사방이 두려움으로 감싸였나이다. 그들이 나를 치려고 함께 의논할 때에 내 생명을 빼앗기로 꾀하였나이다. 그리하여도 나는 주께 의지하고 말하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였나이다. 내 원수들과 나를 핍박하는 자들의 손에서 나를 건지소서. 주를 두려워하고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해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주께서 그들을 은밀한 곳에 숨기고 사람들의 꾀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말다툼에서 면하게 하시리라. 너희 모든 성도들아 여호와를..

일상/큐티 2024.08.31

[직장인 큐티 나눔] 어려움이 왔을 때 무엇을 의지하나?

본문: 시편 31:1~8내용내가 주께 피하오니 나를 영원히 부끄럽게 하지 마시고 주의 공의로 나를 건지소서. 내게 귀를 기울여 속히 건지시고 내게 견고한 바위와 구원하는 산성이 되소서 내 영을 주의 손에 부탁하나이다. 내가 주의 인자하심을 기뻐하며 즐거워할 것은 주께서 내 고난을 보시고 환난 중에 있는 내 영혼을 아셨다. 나를 원수의 수중에 가두지 아니하셨고 내 발을 넓은 곳에 세우셨음이다.묵상주께 피하는 것이 얼마나 지혜로운 일인가? 그분은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절대자 이 시기에 내 상황과 어려움도 아시고 나를 힘들게 하는 원수의 상태도 아신다. 그렇기 때문에 다윗은 자신의 영을 주께 의탁한다. 나의 영혼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다. 사람은 믿을 존재가 못되기 때문이다. 내 영혼을 올바른 ..

일상/큐티 2024.08.30

[직장인 큐티 나눔] 사람에게 소망이 없어질 그때까지

본문: 다니엘 12:5~13내용이 일이 언제까지 일어나겠는지 세마포 입은 자에게 물으니 성도의 권세가 다 깨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다니엘이 이를 듣고 깨닫지 못하여 이 일의 끝이 어떻겠냐고 묻는다.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하라 한다.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하게 하고 희게 할 것이니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며 아무것도 깨닫지 못하고 오직 지혜 있는 자만 깨닫게 된다. 너는 가서 마지막을 기다려라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날에는 네 몫을 누릴 것이다.묵상마지막때까지 고난이 끊이지 않을 것인데 성도의 권세가 전부 깨지기까지 진행될 것이다. 그때 모든 일이 끝날 것이다. 나는 제발 사람들이 저렇게 되기 전에 하나님을 궁금해하고 알고 깨달아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에 있..

일상/큐티 2024.08.29

[직장인 큐티 나눔] 마음먹는 대로 풀리는 삶을 사는 게 복일까?

본문: 다니엘 11:36 ~ 12:4내용그 왕은 자기 마음대로 행하고 스스로 높이며 하나님이 분노하심이 그칠 때까지 형통하다. 강한 신을 공경할 것이고 그의 조상들이 알지 못하던 신에게 금 은 보석을 드려 공경할 것이고 그는 이방신을 힘입어 크게 견고한 산성들을 점령할 것이다. 그를 안다 하는 자에게는 영광을 더하며 여러 백성을 다스리게 하며 그에게서 뇌물을 받고 땅을 나눠 주기도 하리라. 마지막 때에 남방 왕이 그와 힘을 겨룰 것이나 북방 왕이 여러 나라를 침공하여 물이 넘침 같이 지나갈 것이다 많은 나라를 패망하게 하고 영화로운 땅에 들어갈 것이다. 그러나 동북에서부터 소문이 이르러 그를 번민하게 하므로 그의 종말이 이르리니 도와줄 자가 없다. 그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

일상/큐티 2024.08.28

[일상] 자연스러운 삶, 일그러진 삶 (feat. 동물 다큐)

최근 Tving에서 동물 다큐 시리즈를 여럿 봤다. 점심시간, 자기 직전에 시간을 정해 놓고 봤다. (그렇지 않으면.. 무한정 본다.) '야생의 생존게임' '세계의 숨은 대자연' '동물들은 왜 그럴까?' '유럽의 거대동물' '버킷리스트: 자연과 모험의 땅' 개인적으로 자연/동물 다큐멘터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한동안 안보다가 오랜만에 본 것 같다. 이런 취미생활을 모두 신기해 한다. 일반적이지 않은 취미인가보다. 자연의 섭리와 균형에 놀라고 이토록 다양한 생명체가 살아가고 있다는 것에 놀란다. 환경에 따라 살아가는 모양새와 전략이 다 다르다. 그 점도 굉장히 신기하다. 신앙인으로서 하나님의 창조물에 대한 경이로움이 생긴다. 아무리 인간이 대단하고 잘나도 그분의 창조성을 따라갈 수 없다. 자연속에서 본능대로..

[독후감] 이 직업이 나에게 맞나?,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 무라카미 하루키

전업 작가로 사는 삶이 적성에 맞을까? 직업으로 선택해도 되는 걸까? 아니면 단지 부업으로 해야 할까? 진지하게 고민하던 때였다. 이런 묵직한 고민에 대한 답을 여기저기 서치해봤지만 찾지 못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추천한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됐는데 작가가 되는 삶은 어떨지, 어떤 마음으로 글을 써야 할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고 했다. 전업 작가를 하려면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한지 소설가 입장에서 풀어낸 에세이다. 내 고민을 해결에 적합한 책이었다. 유튜버 말로는 직업이 작가나 소설가가 아니라도 직업의 본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 했다. 현재 직업에 의문점이나 권태기를 겪고 있는 사람도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 또한 지금 내 상황에 해당된다) 구매하기로 작정하고 서점에 갔다. 책 제목을 ..

[직장인 큐티 나눔] 예수님 앞에 나아오는게 두려운가?

본문: 다니엘 10:1~9내용다니엘이 세 이레 동안 슬퍼하며 좋은 음식을 먹지 않았다. 큰 강가에 있었는데 한 사람이 세마포 옷을 입었고 허리에는 우바스 순금 띠를 띠었더라 그의 몸이 황옥 같고 그의 얼굴은 번개빛 같고 그의 말소리는 무리의 소리와 같더라. 이 환상을 다니엘이 홀로 보았고 함께 한 사람들은 이 환상을 보지 못하였다. 그들은 크게 떨며 도망하여 숨었다. 나만 홀로 있어 이 큰 환상을 볼 때 내 몸에 힘이 빠졌고 그의 음성을 들었을 때에 내가 얼굴을 땅에 대고 깊이 잠들었다.묵상다니엘은 하나님이 보여주신 환상을 해석받고 침통했다. 황폐함 속에 살아야하는 고통과 아픔, 민족에 대한 애통이 드러난다. 다니엘도 하나님의 뜻이 결국 이스라엘 민족에게 가장 좋은 것임을 알고는 있지만 식민지로 산다는 ..

일상/큐티 2024.08.24

[직장인 큐티 나눔] 예수님의 존재가 소망이고 감사인가?

본문: 다니엘 9:20 ~27내용다니엘이 자신의 죄와 이스라엘의 죄를 자복하고 내 하나님의 거룩한 산을 위해 간절히 구한다. 가브리엘이 저녁 제사를 드릴 때 즈음 내게 이르더니 다니엘아 내가 이제 네게 지혜와 총명을 주러 왔다. 너는 크게 은총을 입은 자라. 너는 이 일을 생각하고 환상을 깨달을지니라. 네 백성과 거룩한 성을 위해 일흔 이레를 기한으로 정하였으니 허물이 그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용서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환상과 예언이 응하며 지극히 거룩한 이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 예순두 이레 후에 기름부음 받..

일상/큐티 2024.08.23

[직장인 큐티 나눔] 하나님 앞에 나올 자격을 따지고 있진 않나?

본문: 다니엘 9: 1~19내용다니엘이 책을 통해 하나님께서 70년 만에 예루살렘의 황패함을 그치심을 깨달았다. 내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며 자복하여 이르기를 크시고 두려워할 주 하나님,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를 위해 언약을 지키시고 인자를 베푸시는 이여 우리는 이미 범죄 하여 패역하며 행악하며 반역하며 주의 법도와 규례를 떠났으니 주께서 선지자들을 통해 하신 말씀을 듣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주께서 쫓아내신 각국에서 수치를 당했으니 주께 죄를 범하였음이다. 주 우리 하나님께는 긍휼과 용서가 있으시니 분노를 거두어주소서 지금 주의 종의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주를 위해 주의 얼굴빛을 황폐한 성소에 비추소서. 주여 용서하소서 지체하지 마소서 하나님이여 주 자신을 위해 하소서 이는 주..

일상/큐티 2024.08.22

[직장인 큐티 나눔] 자멸함으로 하나님을 증명하다

본문: 다니엘 8:15-27 내용 다니엘이 환상의 뜻을 알고자 한다 가브리엘이 환상을 깨닫게 한다 이는 정한 때 끝에 일어날 일이다. 바사와 헬라 왕 이후에 4명의 왕이 일어날 것이다 4나라 마지막 때에 한 왕이 일어나 그 권세가 강할 것이다 만왕의 왕을 그가 대적할 것이나 깨지리라 너는 이 환상을 간직하라. 다니엘은 이를 간직한다. 아무도 이 뜻을 깨닫는 사람이 없더라 묵상하나님은 다니엘에게 말씀의 뜻을 알게하신 것처럼 내게도 일하신다. 하나님이 알게하지 않으면 그 뜻을 해석할 수 없다.. 이 모든 게 하나님의 은혜다. 스스로 교만한 왕들이 세워지나 전부 자멸하게된다. 하나님이 심판하신다. 올해 초에 새로 오신 교역자들 때문에 힘들었던 때가 있었다. 내 생각으로는 도대체 왜 이런 교역자들을 청년부에 세..

카테고리 없음 2024.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