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1 2

[독후감]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리뷰 - 지속가능한 글쓰기를 고민하고 있다면 (나만의 관점을 브랜딩하기 - 기초)

문제와 갈등에 직면하면 본질을 파악하는 건 내 본능이다. 때문에 무조건 열심히 하기보단 삶의 방향을 잡는 일에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인다. 근시안적 해결책이 아닌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끝까지 고집한다. 에세이 책을 쓰고 싶다는 마음이 든 후 '작가가 되는 법', '글 쓰는 법' 등을 찾아봤다. 어디서도 유의미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그나마 얻었던 정보는 '브런치'라는 플랫폼이 있고 거기에 글을 쓰다 보면 작가가 될 기회가 많이 생길 거라는 말이었다. 하지만 생각하고 있는 글감이 수익화가 될 정도인지, 어떤 점들을 보완해야 하는지,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되는지 감이 안 잡혔다. 잃지 않고 잡고 있어야 할 중심이 뭔지도 모르겠었다. 돈 되는 글쓰기를 검색하면 전부 광고 붙이는 일, 최대한 빠르게 돈 버..

[일상] 공감의 힘을 아는 사람, 파리 올림픽을 보고 (feat. 올림픽이 나한테 무슨 의미가 있어?)

우리 집엔 티비가 없다. 가끔 유튜브 뉴스로 세상 소식을 듣는다.조용한 사색을 즐기는 나에게 티비는 너무 과하다. 반면 우리 가족은 티비보는 걸 너무 좋아한다. 뭔가를 할 때 항상 티비를 틀어놓고 있다. "나중에 독립하면 꼭 티비를 없애야지"라는 생각을 바로 실현했다. 이번에 우연히 가족 여행과 올림픽이 겹치면서 경기를 보게됐다. 한국 선수들이 예상과 다르게 선전하고 있었다. 그 이후로 저녁마다 올림픽을 보고 있다.  오늘도 탁구, 역도, 골프, 태권도 등 다양한 경기를 봤다. 선수들이 아쉬워할 때마다 마치 그들과 하나가 된 것처럼 내 표정도 일그러졌다. "아 너무 아쉽다" "어떡해..ㅠ" "으~~"라는 말이 나도 모르게 나왔다. 역도 김수현 선수가 심판 판정으로 자신의 최고 기록이 무효처리 됐다.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