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큐티

[직장인 큐티 나눔] 믿음으로 확실히 결정하는 것

인생조각 2024. 12. 6. 07:49

본문: 사무엘상 20:1~23

내용

  • 다윗은 영문을 모르고 당하고 있다. 요나단은 하나님 앞에서 다윗을 위하겠다고 다짐하고 사울이 내면에 다윗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고 사인을 주겠다고 하나님 앞에서 약속한다.

묵상

  • 요나단은 하나님께서 전적으로 다윗과 함께하고 계심을 알기 때문에 그의 편을 든다. 그리고 앞으로 일이 일어나지도 않았지만 자기 집안이 망하고 다윗이 생존할 것임을 알고 있어 그에 대한 자비를 약속받는다. 지금 상황으로만 보면 다윗 상황이 매우 안 좋고 저렇게 살아남겠나 싶다. 하지만 요나단은 지금 상황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시선이 어디에 머물고 있는지로 이 정황들을 해석한다. 그리고 그게 이뤄질 것을 확실히 믿고 행한다. 그렇기에 자기 목숨을 내어 놓고 절대적으로 다윗편에 선다. 나도 결혼에 대해 하나님이 확실히 이루실 것을 믿고 행해야 한다. 완전히 그 편에 서서 행해야 한다. 요나단처럼 말이다. 건강관리도 하고, 아이를 낳을 생각도 하고, 지혜롭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외모가 정결하게 가꿔야 하고.. 이 모든 걸 안 하고 있던 건 아닌데.. 포기하고 싶어질 때 더욱 남편있는 여인처럼 살아야한다. 왜냐면 하나님이 그걸 이루실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건강관리.. 운동과 식단을 제대로 꾸준히 하길 원한다. 또 요나단이 하나님의 뜻을 해석하고 그 방향대로 행했던 것처럼.. 이 어려운 시국에 그렇게 행해야 한다. 결혼도 그렇고. 내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날 지키실 것이고 하나님의 사람을 버리지 않으며 그분께 영광돌리게 하실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평안하고 안식해야 한다. 나라가 이렇게 혼란스러울 때 그리스도인들은 더욱 회개해야 한다. 우리 마음이 가난하지 못했기 때문에.. 하나님을 붙잡고 삶을 살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분별력과 지혜가 흐려져 생긴 일이다. 우리 손으로 뽑은 대통령이다. 우리 국민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 나도 그 국민중 하나이기 때문에 회개하고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이 어디있는지 지금이라도 보고 그게 이뤄질 것을 믿고 행하길 원한다.

기도

  • 하나님 지금은 이렇게 칠흙같이 어둡고 깜깜하며 길이 보이지 않아도 주께서 나의 목자 되시니 부족함이 없음을 믿습니다. 주께서 저를 버리지 않으시고 제 결혼을 기뻐하시며 적극적으로 이뤄가심을 믿사오니 결혼을 시키실 것을 확실히 믿고 행하게 하소서 그것이 사명감 가지고 살아가는 삶임을 믿습니다. 제 겨자씨만한 믿음으로 태산을 옮기시는 주님.. 저의 작은 믿음으로 주의 뜻을 이루소서 믿음의 사람들이 이 나라에, 이 땅에 있는 한.. 하나님이 이 땅을 지켜주실 것을 믿습니다. 나라가 혼란에 있습니다. 주님 이럴 때 더욱 주께 매달리게 하시고.. 주 앞에 온 국민이 나와 회개하고 돌이키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특히 그리스도인들에게 위기감을 심어주셔서 자기 신앙을 돌아보고.. 회개하며 기도하는 자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 하는 자로 서게 하소서 저희 가족이 주께 드려지게 하시고 그들의 마음의 중심에 하나님이 있게 하소서 복음을 누리게 하소서.. 그리고 전하게 하소서.. 전교회도 사태가 심각하오니 주님 그들이 회개하게 하시고 같이 울며 나아오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