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큐티

[직장인 큐티 나눔] 친구의 책망을 귀기울여라

인생조각 2025. 6. 19. 09:26

본문: 잠언 27:1~13

내용

  •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아라. 타인이 너를 칭찬하게 하되 네 입으로는 하지 말라 미련한 자의 분노는 돌보다 무겁다. 친구의 아픈 책망은 충직으로 온 것이고 원수의 잦은 입맞춤은 거짓에서 온 것이다. 가까운 이웃이 먼 형제보다 낫다. 내 아들아 지혜를 얻어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하라 슬기로운 자는 재앙을 보면 숨어 피하고 어리석은 자는 나가서 해를 입는다. 

묵상

  • 교만한 자는 자기가 위험을 이겨낼 것이라 자신한다. 자기 자신을 믿는다. 쓴소리와 권고를 무시한다. 정신을 차려야 한다. 특히 마음이 아프고 힘들 때 원수의 달콤한 한 마디에 넘어가기 쉽다.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그들의 말이 진짜로 여겨진다. 나는 한치 앞을 볼 수 없는.. 연약한 인간임을 기억해야 한다. 스스로의 힘으로 이 땅에 서려고 하는 순간 사탄의 먹이가 됨을 명심해야 한다.. 내 앞길을 자신하지 말고.. 모른다고 생각하는 게 지혜다. 그런 지혜를 가진 사람은 피해야할 곳이 어딘지 안다. 자기 스스로를 괴롭게 하지 않을 일이 무엇인지 안다. 모든 사람의 쓴소리를 스스로를 돌아보는데 사용하길 원한다. 그게 아니면 아닌거고 찔림이 있으면 세기면 될 일이다.

기도

  • 주님.. 교만한 자와 어깨를 나란히하지 말게 하소서 지혜롭게 말하게 하시고 생각하게 하소서 제가 피조물임을 기억하게 하시고 유혹의 자리에 찾아가지 않게 하소서 나에게 아픈 소리도 주의 깊게 듣게 하시고 사랑을 담아 하는 얘기는 더욱 귀기울이게 하소서 달콤한 말에 속지 말게 하시고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받아 사랑과 에너지를 얻게 하소서 남자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우리의 연약함을 안다면 유혹의 자리에 가지 않게 하소서 저희를 붙들어주시고.. 성령님이 강한 팔로 도와주셔서 말씀을 지키는 삶을 살게 하소서.. 그것이 우리를 지키는 것임을 기억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