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큐티

[직장인 큐티 나눔] 하루에 7번 범죄하고 7번 회개해도 용서하라

인생조각 2025. 3. 20. 08:35

본문: 누가복음 17:1~10

내용

  • 다른 사람을 실족하게 하는 자에게는 화로다. 스스로 조심하고 형제가 죄를 범하면 경고하고 회개하거든 용서해라 하루에 7번이나 그렇게 하면 그래도 용서해라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더라면 뽕나무가 바다에 심기는 역사가 일어났을 것이다. 너희는 명령 받은 것을 행한 후에 우리는 무익한 종이라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이라 할 것이다.

묵상

  • 눈에 보이지 않으니.. 자기 자신의 상황을 정당화하며 누군가를 실족시켰을 때 별 죄책감도 가지지 않는 게 현실이다. 물론 사람들의 마음을 다 맞춰주라는 얘기가 아니다 그 사람이 하나님을 알 수 있게 믿는 사람들이 더 섬겨야 한다. 100번 회개해도 용서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가장 낮은 자리에서 하나님을 그 영혼이 영접하도록 하는 역할이 우리 역할이다. 그 부분만 확실히 하고 있으면.. 문제될게 없다. 그 과정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자랑하고 내세울 일도 아니다. 그저 하나님의 종으로 명령한 대로 행할 뿐이며 그것은 하나님이 다 알아주실 것이다. 어떻게 이렇게 인내하고 참아? 싶지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그분의 일하심을 믿고 행할 수 있다.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고, 어리석다해도 하나님이 알아주시면 행할 수 있다. 

기도

  • 하나님.. 저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믿음 없음을.. 긍휼히 여겨주셔서.. 제가 죄를 짓고 용서를 구하고 회개하면 받아주시는 주님을 누리고 기억하게 하소서 그래서 타인에게도 예수님께 받은 그 사랑을 행하게 하소서 스스로를 내세우지 말게 하시며 너그럽게 하소서 지금 겪고있는 부동산, 남자친구 이직문제 가운데도 하나님이 어떤 뜻 가운데 있길 원하시는지 묻고.. 선택하며 그 길을 가게 하시고 최선을 다 하지만.. 결과는 오직 주님께 맡기고 기도하게 하소서 저의 결혼이 하나님의 뜻대로.. 기쁨대로 흘러가게 하시며.. 결혼을 통해 수치를 당하는 것이 아니라 간증거리가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끝까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며 행하게 하소서 마음의 중심을 잘 지켜 돕는 베필로서 역할을 다하게 하소서